고객센터
A.
전달 받은 금액에 대하여 사업자의 구분에 따라 법인세법, 소득세 법, 부가가치세법 상 과세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수입금액에 대하여 세금을 신고 및 납부하여야 하며, 세금 납부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.
A.
아시아크라우드에서는 프로젝트의 목적이나 대상자, 개설자의 정보를 잘못 전달하는 프로젝트 개설자를 '사기(사)'로 판단합니다.
투자유치에 실패 후 펀딩을 또 다시 할 수 있나요?
A.
목표모집금액의 80% 달성에 미달되어 투자유치에 실패했더라도 추후 재신청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.
단,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여 보다 발전된 사업, 사업계획, IR자료 등과 함께 재도전하는 것이 성공에 가까워지는 길일 것입니다.
모집 및 발행 이후 아시아크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?
A.
자본시장법에 따라 투자자 보호를 위하여 증권의 발행기업은,
1) 모집이 끝난 경우 지체 없이 그 모집실적의 결과를 중개업자의 홈페이지에 게재하여야 합니다.
2) 매년 1회 재무제표 등 결산관련 서류를 매 사업연도 경과 후 90일 이내에 중개업자의 홈페이지에 게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목표금액을 100% 이상 달성하였을 때 초과 금액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.
A.
법적으로 목표금액의 80% 이상 달성하였을 시 모집 성공으로 투자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목표금액의 100% 이상 초과 모집금액에 대해서는 청약 개시 전 발행기업이 설정한 <목표 금액>까지만 모집 및 수령 가능합니다.
단, 청약 기간 중 목표금액 자체를 변경하실 경우, 이에 대한 이사회 소집 및 결의와 투자자에 변경 내용 공지, (필요 시)청약기간 재설정 등 부가적으로 처리해야 할 사항들이 발생하게 됩니다.
모집 진행 중에 게재 정보의 변경 사항이 발생할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A.
자본시장법에 따라 게재정보 중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발행조건, 재무자료, 자금사용목적 등 중요한 정보가 게재 이후 변경된 경우, 발행기업은 게재정보를 즉시 정정하여야 합니다.
또한 이러한 정정이 청약기간의 말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루어진 경우에는 그 정정 게재일로부터 7일 후로 청약 기간이 연장되도록 하여, 변경된 정보를 토대로 투자자가 충분한 의사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.
A.
법적으로 청약 개시 전에 기업정보를 공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.
아시아크라우드에 방문하는 투자자들에게 사전 홍보를 하고 피드백을 통해 사전수요를 확인할 수 있도록 5일 전에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.
프로젝트 오픈 신청을 위해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?
A.
프로젝트 오픈 신청 시 제출해야 할 서류 및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.
· 사업자등록증
· 정관
· 회사소개서
· 희망 모집금액, 자금조달 목적 등의 개요
· 담당자 정보
※ 모집심사 기간은 약 일주일 정도 소요되면 결과는 담당자 연락처 및 이메일로 전달됩니다.
크라우드펀딩으로 발행할 수 있는 증권의 유형이 무엇인가요?
A.
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발행 가능한 증권의 종류는 크게 지분증권(주식), 채무증권, 그리고 투자계약증권입니다.
A.
먼저, 발행기업의 재무상태 및 추정 현금흐름, 사업계획 등을 통해 필요한 자금을 계산하여 발행하고자 하는 증권의 총 모집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다만, 참고사항으로 국내외 평균 금액을 알려드리자면
현재(‘16년 4월)까지 국내 목표금액 평균은 2억 원 미만이며,
펀딩에 성공한 기업의 최종 모집금액 평균 또한 약 1억 8천억 원 정도로 역시 2억 원 미만입니다.
해외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의 경우 2~3억 원 정도가 평균입니다.
물론, 실제 펀딩을 진행한 기업들의 목표금액은 5-7천만 원대부터 7억 원까지 다양한 금액대로 설정되어 있으니 해당 발행기업의 펀딩 진행 목적을 고려하여 설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